[Benchmark] 2025년 3월, 보이그룹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성과 브리핑 🕺🏻
- Admin
- 4월 10일
- 2분 분량
RIIZE Vs. NCT WISH Vs. BOYNEXTDOOR Vs. TWS
어떤 소속사가 가장 일을 잘했을까?, 3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월간정산 시작합니다

라이즈 Vs. 엔시티 위시 Vs. 보이넥스트도어(이하 보넥도) Vs. 투어스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보이그룹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퍼포먼스 전격 분석!
2025년 3월, 어느 소속사가 가장 '열일' 했고, 어떤 그룹이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을까요?
RIIZE : 팔로워 수 1위 👑, NCT WISH: 팔로워 성장률 1위 📈
라이즈, 무려 네 그룹 중 팔로워 413만 명이라는 어마어마한 팬덤을 등에 업고 팔로워 수 1위 왕좌에 당당히 착석했습니다! 👑하지만... 성장률이 정체기에 접어들었네요
그 사이, 조용히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NCT WISH! 🚀
전월 대비 무려 3.72% 폭풍 성장, 지금 NCT WISH는 제대로 상승기류네요!

TWS : 게시물 수 1위 👏🏻, NCT WISH: 반응량 1위 💞
엔시티 위시와 투어스, 3월에 나란히 게시물 74건 올리며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전월보다 더 많이 올린 건 딱 한 곳인데요, 바로 TWS 소속사였습니다!
3월 투어스 소속사, 콘텐츠 뚝딱뚝딱, 열일 모드 ON🔥

그룹별 콘텐츠 포맷 분석
각 그룹별 콘텐츠 성과를 분석해보니 엔시티위시는 비디오, 이미지, 카로셀 모두에서 가장 높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종합 성적표에서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그룹으로 인증! 🎆
반면, 투어스, 보넥도, 라이즈는 비디오와 카로셀에서 높은 반응을 얻었지만,
이미지 콘텐츠는 아쉬운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네요 👀
콘텐츠 포맷 다변화 전략이 필요할 수 있을지도!

RIIZE: 최강 인기 콘텐츠 1위🏅
네 그룹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한 콘텐츠는 총 208건!
그 중 팬심을 가장 뜨겁게 달군 영광의 1위는 RIIZE의 쇼타로 영상입니다🔥
AI서포터의 도움을 받아 클릭 한번으로 콘텐츠를 분석해 보았더니,
자연스럽고 캐주얼한 말투에 정서적 거리도 좁혀졌다고 하네요

RIIZE, BOYNEXTDOOR 콘텐츠 수는 적지만, 팬덤 파급력으로 초고효율 전략
NCT WISH, TWS 콘텐츠 수 대비 반응량은 다소 낮으나, 팬과의 접점 넓히며 팬덤 급성장 중 !

최고의 보이그룹 4팀의 소셜 퍼포먼스를 Brandwatch의 벤치마크 모듈로 낱낱이 분석해봤습니다! 🔍
이 모듈을 활용하면 인스타그램은 물론,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X), 유튜브까지 다양한 채널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요. 심지어 통합 분석도 가능하니, 그룹별 마케팅의 강점과 약점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죠.
자사와 경쟁사의 소셜 활동을 비교하다 보면, 우리 브랜드에 부족했던 점도 보이고, 성장 포인트도 새롭게 발견됩니다. 성장 기회는 관찰력에서 시작됩니다! 🔥
Benchmark 모듈을 더욱 자세히 알고싶으시면 하단의 소개서를 참고해 주세요!

브랜드워치를 어떻게 활용하여 당신의 브랜드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고 싶나요?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디센트릭의 DnA팀을 찾아주세요 :)
비즈니스 관련 문의
Web : https://www.dxentric.co.kr/
E-mail : marketing@samhwa.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