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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watch] 비즈니스 효율 UP! 자동화 리포트(Automated reports)로 정기 보고를 더욱 쉽게!






매번 수기로 보고서를 작성한 당신에게 자유를 드려요😉

소셜 데이터에 대한 정기 보고서는 브랜드의 소셜 성과를 평가하고, 어떠한 가치를 창출하는지 증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매일, 매주, 또는 매월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건 공수가 많이 들어가는 번거로운 작업이죠.

정기보고서 작성에 어마무시한 시간을 투자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브랜드워치는 자동화 리포트(Automated reports)를 제공합니다. 자동화 리포트를 통해 정기 보고서에 쏟았던 시간을 절약하고,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파악하여 다른 이들과 공유해 보세요.

더이상 차트를 복사해 붙이거나 엑셀에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화 리포트는 미리 설정된 템플릿을 사용해 깔끔히 작성된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리포트를 받을 주기만 설정하면, 원하는 날짜에 이메일로 자동 전달됩니다.

아주 단순하게 몇 번의 클릭만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브랜드워치가 일련의 모든 작업을 대신해 줍니다.

정기적으로 브랜드워치에 접속할 시간이 없는 사람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Brandwatch 대시보드는 사용이 쉽고, 트렌드를 분석하여 활동의 동인을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간편하고 유용한 도구라도 이해관계자들이 항상 로그인해 데이터를 확인할 시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쉽게 소비할 수 있는 간단한 요약본을 원합니다. 바로 이때 자동화 리포트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 Malcolm McGeachy, Sky 채널 개발팀



💡 자동화 보고서 활용 끝판왕들은?

자동화 보고서는 이런 분들에게 특히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매일 실시간 업데이트가 필요한 캠페인 팀

  • 자사/경쟁사의 공식 X(트위터) 채널 성과와 활동을 매일, 주간, 또는 월간으로 모니터링해야 하는 커뮤니티 또는 소셜 미디어 팀

  • 브랜드워치 데이터를 활용해 작성된 스냅샷 보고서를 선임자에게 공유 및 보고해야하는 마케팅 팀 또는 인사이트 팀

  • 자주 로그인할 시간은 없지만, 경쟁사 비교와 브랜드 동향을 꾸준히 파악하고 싶은 마케팅(브랜드) 매니저


스냅샷 / X / 벤치마크 탬플릿 중 원하는 자동화 보고서 포맷을 선택해 받아보세요!



브랜드워치 자동화 보고서를 사용자의 목적과 취향에 따라 세 가지 템플릿을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템플릿은 중요한 데이터를 보여주는 다양한 차트와 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스냅샷(Snapshot) : 브랜드나 주제 쿼리의 개요를 제공하며, 볼륨 기록, 페이지 유형, 주제, 주요 언급 및 인플루언서를 포함합니다.

스냅샷 리포트 중 일부 캡쳐 (샘플)



  • X 채널: 트래킹 중인 트위터 채널(자신의 채널이나 경쟁사의 채널 모두 가능)의 개요를 제공하며, 볼륨 기록, 팔로워 추세, 가장 영향력 있는 트윗 및 트위터 사용자, 상위 해시태그 등을 포함합니다.

X 리포트 중 일부 캡쳐(샘플)




  • 벤치마크(Benchmark): 경쟁사나 캠페인 벤치마킹을 위한 두 개의 쿼리를 나란히 비교한 개요를 제공하며, 두 쿼리 모두에 대해 볼륨 기록, 페이지 유형, 주제, 주요 언급 및 인플루언서를 포함합니다.


벤치마크 리포트 중 일부 캡쳐 (샘플)




모든 템플릿에는 이전 기간과 비교한 변화 수치가 포함되어 있어 시간이 지나면서 숫자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일일, 주간, 격주, 월간 또는 분기별로 필요한 만큼 자주 보고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보고서들은 모두 ​HTML 및 PDF 형식으로 이메일로 전달되어 Brandwatch에 로그인하지 않은 사람들과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미 Brandwatch가 제공하는 데이터 시각화 도구의 깊이를 고려할 때, 클라이언트나 내부 그룹에게 자동화된 공유 보고서를 제공하는 것은 우리가 필요로 하던 기능입니다. 보통 내부적으로 여러 레벨의 보고가 필요하기 때문에, 계정 관리자, 전문가, 분석가 등 내부의 어느 그룹이 정보를 필요로 하는지에 따라 전반적인 개요부터 세부 사항까지 유연하게 보고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보고서가 어떻게 발전할지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 Brandon Schakola | Earned Media 그룹 디렉터, The Search Agency, Inc.



 


자동화 리포트 시스템 구축은 단순한 기술 도입 그 이상입니다.

이는 시간 절약과 효율성 증대를 넘어, 조직의 중요한 의사결정을 뒷받침하는 핵심 도구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과 보고서 작성에 투입되던 인적 자원을 줄이고, 즉각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전략적 방향 설정에 기여하는 이 시스템은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강력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자동화 리포트는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고, 중요한 인사이트를 손쉽게 공유하며,

더 나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미래에는 대시보드를 보고서 형태로 재구성할 수 있는 완전한 맞춤형 보고서 빌더를 구축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브랜드워치가 어떻게 자동화 리포트를 활용하여 당신의 브랜드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고 싶나요?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디센트릭의 DnA팀을 찾아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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