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특정 잠재 고객이 우리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타깃층이 관심있어하는 다른 무언가에 대해서도 파악해야 합니다.
소셜패널은 고객을 나누어 파악하는 전략인 오디언스 분석 기능으로,
특정 세그먼트의 사용자 그룹을 생성해 이들의 Voice를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정 패널의 데이터를 분류하고 분석해 트렌드를 파악해 보세요.
Information included in the social panel
소셜 패널의 첫번째 단계입니다.
어떤 정보를 소셜 패널에 추가하여 특정 소비자를 분류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통계학적 요소를 담은 '데모그래픽'
세대, 성별, 직업, 위치와 같은 정보를 포함합니다.
2. 관심사를 보는 '페르소나'
페르소나는 주로 소비자의 특성, 성향, 욕구 등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해당 고객층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인물로서 사용됩니다. 예로써 비건, 쇼핑, 기술, 여행, 스포츠, 자동차, 게임, 음악, 패션, 뷰티 등 수십 개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3. 인플루언서/비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로 소셜패널을 구축하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인플루언서를 제외한 일반인들의 소셜패널을 구축하고 싶으신가요?
브랜드워치를 통해 인플루언서 스코어, 팔로워, 공식인증 계정 등을 설정하여 분류할 수 있습니다.
4. 프로필/게시글 내 특정 키워드를 언급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를 프로필 혹은 게시글에 언급한 오디언스가 추출됩니다.
예를들어 광고모델에 대해 프로필에 기재한 특정 사용자들을 그룹으로 설정해 볼 수 있지요.
Consumer opinion is changing rapidly
전통적인 시장 조사 방법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 소비자의 특성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소셜 패널은 21세기에 대비하여 소비자 의견을 조사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비자 분석 기능입니다.
Discover unique people
사용자 리스트를 설정하거나,
타깃층에 대한 세계 최대의 온라인 대화 풀을 검색하여
고유한 소셜 패널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성별, 관심사, 계정타입 등을 선택하여
타깃층을 찾고, 패널 구축을 시작해 보세요.
Listen to any topic
패널을 만든 후에는 즉시 대화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산업, 브랜드, 제품 또는 특정 주제에 대해 그들이 어떻게 대화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Get rapid insights
전통적인 시장 조사 방법은 결과를 보려면 몇 주를 기다려야 하지만,
소셜패널을 활용하면 단 몇 초만에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조사기간을 초월해 분석하므로 과거서부터 패널의 관점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차별점 이지요.
참고: 실제 접속 화면
기구축된 소셜패널 중 일부 화면 캡쳐
With the Social Panels feature, we have discovered a new way to expand our existing author lists
in order to be able to carry out more targeted analysis in the future.
소셜패널 기능으로 이전보다 표준화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기존 소비자 리스트를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SOCIAL MEDIA INTELLIGENCE SPECIALIST, NESTLÉ DEUTSCHLAND AG
브랜드워치가 어떻게 소셜패널을 활용하여 당신의 브랜드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고 싶나요?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디센트릭의 DnA팀을 찾아주세요 :)
비즈니스 관련 문의
Web : https://www.dxentric.co.kr/
E-mail : marketing@sam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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