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업고튀어’의 열풍으로 변우석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9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드라마의 마지막화 방송일에는 첫 방영일 언급량의 44배에 달하는 188,559건을 기록하며 드라마와 함께 화제성도 급성장하였는데요.
신드롬급 인기를 얻고 있는 그의 인스타그램을 분석해보았습니다👀
팔로워의 국가 정보, 연령 정보부터 계정 성과 측정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드라마 방영 전에는 매월 20만 정도의 팔로워를 획득하다가 5월에는 178만,
6월에는 265만명이 늘어나는 급성장을 보였습니다.
팔로워 신뢰도는 팔로워의 활동을 분석하여 해당 계정의 신뢰도를 나타내주는 항목인데요.
봇이나 가짜 계정이 아닌 실제 사람으로 정의할 수 있는 팔로워의 백분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변우석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신뢰도는 64.55%로 나타났습니다.
팔로워가 좋아요를 남기는 비율=즉 참여율을 측정하여
이를 비슷한 수의 팔로워를 가진 다른 계정과 비교해보았습니다.
유사한 계정의 평균 팔로워 참여율은 0.9~1.2%인 반면,
변우석의 팔로워 참여율은 무려 33.8%! 평균을 훌쩍 뛰어넘는 놀라운 수치입니다.
변우석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는 사람들의 주요 국가는 한국이 34.0%!
그 뒤로는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순으로 나타나며 주로 동남아시아권에서 인기를 얻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변우석 인스타그램 팔로워의 성별, 연령 비율을 살펴본 결과 18-24세 여성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5-34세 여성 비율도 높게 나타나며 Z세대 여성들이 주 팔로워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담당자분들 주목!
변우석 팔로워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살펴볼까요?
팔로워의 멘션, 해시태그, 위치태그를 분석하여 선호하는 브랜드를 알아보았습니다.
변우석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이 주로 선호하는 브랜드는 젠틀몬스터, 이니스프리, 폴스미스, 키엘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도 곧 글로벌 브랜드의 앰버서더가 될까요? 👀
마지막으로 그의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포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화제의 스타,
변우석의 인스타그램을 분석해보았습니다.
콘텐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아래 URL을 참고해주세요 :)
분석에 활용한 툴 Brandwatch 에 대해 알고 싶다면?
블로그 글 보러가기
비즈니스 관련 문의
Web : https://www.dxentric.co.kr/
E-mail : marketing@samhwa.com
#브랜드워치 #brandwath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마케팅 #Influnece #Influencer #인스타그램분석 #변우석 #선재업고튀어 #선업튀 #SNS분석 #소셜미디어분석
Comments